편도는 우리 몸의 바깥으로부터 침입할 수 있는 세균 등의 물질로부터 일차적으로 우리 몸을 방어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편도가 부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유자

유자에 함유되어 있는 리모넨성분이 염증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감기 및 신경통 치료에도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우리 몸속의 혈액 흐름을 개선해주고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도라지

도라지는 예로부터 목이 많이 부어 있거나 목이 마비되었을 때, 통증이 있거나 염증이 있어서 목에 열이 날 때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포닌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도라지는 가래를 삭혀주고, 면역력 강화에도 좋아 호흡기 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3. 생강

생강을 갈아서 꿀과 함께 마시면 발한작용으로 인해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생강 특유의 매운맛이 열을 발산시켜주고, 생강의 따뜻한 성질이 속을 따뜻하게 해주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배

배는 피로회복을 돕는 유기산, 비타민, 아미노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성부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준다고 하는데요.

 

 

편도선 부었을 경우 배를 통째로 갈아서 섭취하면 기관지염과 기침, 편도염 증상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5. 모과

모과는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몸의 기능이 정상화되도록 도와주어 각종 염증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며, 편도선으로 인한 고통을 줄여줄 주는데 도와 준다고 합니다.

 

 

 

 

 

6. 무

마지막으로 무는 해열효과가 있어 기침과 가래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목이 간지럽고 편도선 부었을때 무를 갈아 먹으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직장인 건강검진(대상자, 항목, 비용 등)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정하는 직장보험 가입 대상자라면 1~2년마다 건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검진을 받지 않으면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라 5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근

newsdesk1.tistory.com

 

금연 후 느낄 수 있는 몸의 변화 총정리

많은 분들께서 새해 다짐으로 '금연'을 매년 손에 꼽으시지만 성공적으로 금연에 성공하는 분들이 적어 매년 새해만 되면 새롭게 금연을 마음에 다잡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흡연

ipo.infomic.sit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