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보금자리론이란?

특례보금자리론이란 기존에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제공하는 보금자리론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현재 기준금리와 시중금리가 치솟으면서 부동산시장이 침체되었고, 대출자들의 이자부담도 심각하게 늘어난 상황이라 가계부채 안정 대책 중 하나로 국가에서 내놓은 긴급하게 내놓은 대출입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의 고정금리 대출 상품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지만 일반형 대출 금리는 4.25%(10년 기준, 우대형은 0.1% 낮음)이고, 소득은 제한이 없는 서민과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장점 5가지

특례보금자리론은 무엇이 장점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장점은 크게 5가지가 있는데요,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고정금리 저금리 소득 제한이 없음 주택가격 상향 넉넉한 대출한도 미래 금리는 누구도 알 수 없지만, 당장 금리가 내려갈 것 같지는 않다는 것이 시장 분위기입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기존 보금자리론보다 자격이 완화된 것은 맞지만, 특례보금자리론 자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먼저 주담대 대상 주택 가액은 9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가액은 KB시세, 한국부동산원 시세, 주택공시가격, 감정평가액 순서로 적용하게 됩니다.

 

아파트의 경우 대부분 KB시세를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KB부동산에서 시세 확인하기 특례보금자리론은 소득은 따지지 않습니다. 다만,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소득 증빙이 필요할 수 있고, 이 때는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아래 3가지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주택구입

2.대출 갈아타기(기존 대출 상환, 대환)

3.(임차인에)보증금 상환

 

특례 보금자리론 금리 신청 방법 

 

특례 보금자리론 금리 신청 방법

특례 보금자리론 금리 (우대금리) - 대출 만기 10년 ~50년 - 일반형금리: 4.75% ~ 5.05% 적용 (주택 가격 6억 초과 또는 부부 소득 1억 원 초과 중 한 개 이상이 충족 된 경우) - 우대형금리: 4.65% ~ 4.95% 적

commonsen.tistory.com

 

가성비 스마트 워치 추천 top 7 

 

가성비 스마트 워치 추천 top 7 | PLAY MARKET %

스마트 워치들은 문제 메세지를 직접 보내거나 전화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박수 등의 건강관리, 삼성페이와 같은 디지털 결제까지 가능해진 가성비 스마트 워치 추천 top 7

rockatmachin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