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주차장 운영 방침이 많이 변경되었다고 하는데요.
에버랜드 주차장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정문 주차장은 유료 주차장으로만 운영되고 있고 무료 주차장은 셔틀 버스를 탑승해야 하는 먼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에버랜드 주차장은 위 사진에서 핑크색으로 표시된 부분입니다. 정문에 있는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됩니다.
또 하나 바뀐 것이 발레파킹을 지원하는데요. 요금은 2만 원입니다. 발레파킹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주차장 이용 요금 정보
에버랜드 유료 주차장 주차 요금은 우선 최초 60분은 3000원이며 사전 무인정산기를 사용하면 600원이 할인됩니다. 반면 카카오 T앱을 이용하여 모바일 정산하면 1000원이 할인되는 요금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버랜드 주차요금 정산하는 방법
주차요금은 일반적인 결제와 더불어 카카오T 앱을 사용해서 결제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 T 앱을 사용하면 1일 최대 5천 원까지 주차요금 할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입차 직후나 입차 전에 카카오 T 앱 설치 및 차량 등록을 하면 자동으로 입차 시간이 입력되고 현재까지의 주차요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차 시에는 사전 정산기를 이용하지 않고 앱에서 자동정산을 신청한 뒤 별도의 결제 과정 없이 그냥 출차하면 자동으로 정산됩니다.
한편 발레파킹은 에버랜드 이용시 아침 일찍 개장 시간 정도에 가지 않으면 정문주차장에 주차하기가 힘들다고 하는데요. 이때 이용하면 유용한 서비스 인거 같습니다. 발렛파킹을 미리 예약을 해야 하는데, 다음 순서로 예약을 하면되며 주말은 경쟁이 치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