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을 위해 특별한 식단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음식이 백신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항염 식품 선택하기
항염증 식품이나 비타민 C와 같은 보충제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든다는 것은 증명된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먹고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비타민 C 알아보기 <<
또한 과일과 채소와 같은 전체 식품을 섭취하고 가공 식품을 적게 섭취하면 신체의 염증이 줄어들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면역 체계가 더 잘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 백신을 맞을 때뿐만 아니라 일년 내내 전체 식품을 섭취하고 가공 식품의 섭취를 줄이는 것은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하면 백신 접종 후 항염증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직접적인 효과가 있다라고 할 순 없으나 정신적으로 안정은 줄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강황
항염 효과가 있는 향신료로 음식에 뿌리거나 차에 넣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선
항염증 작용을 하며 연어, 고등어, 정어리, 멸치, 청어에는 항염증 오메가-3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어유 (오메가-3 지방)는 실제로 '레졸빈'이라는 화합물로 변하는데, 이는 염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 흡수율 높은 오메가3 알아보기 <<
충분한 수분 섭취
백신 접종 전후에 적절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수분 공급이 잘 된 상태에서 신체의 모든 것이 더 잘 작동할 뿐만 아니라 바늘 공포증과 실신 병력이 있는 일부 사람들이 수분을 섭취하면 훨씬 더 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코올 섭취
알코올이 면역 체계를 억제하고 탈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백신 접종 전날과 직후에 알코올을 피하도록 권장한다고 하는데요. 알코올을 조금만 마셔도 상대적으로 탈수가 일어나서 mRNA 백신 2차 접종 후 몸에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독감에 걸렸을 때 술을 마시면 컨디션이 더 나빠지는 것처럼, 백신 접종 후 하루 정도는 술을 중단하거나 가볍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