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는 세계 4대 장수식품 중 하나로 알맹이는 물론이고 껍질에도 영양이 가득하다고 하는데요. 양파껍질에는 항알레르기 효능과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항산화 물질이 아주 풍부해 면역력 증진, 항암, 심장병 예방,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양파 껍질차 효능>
면역력 향상 양파 껍질에는 양파보다 48배 더 많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특징은 신체 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효과가 있기 때문에 신체 면역력을 높이고, 여러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 껍질차 효능>
혈관건강 양파껍질의 퀘르세틴 성분은 혈관건강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혈관속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여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 또는 양파 껍질을 이용하여 고지혈증이나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야 겠습니다.
<양파 껍질차 효능>
치매예방 양파와 양파 껍질이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유는 뇌의 신경전달 물질의 수를 늘리고, 뇌신경의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기억력과 인지능력이 좋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년층이 걱정하는 치매를 예방하는 음식인 것입니다. 더불어 신경을 안정에 도움이 되고, 불면증 개선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양파 껍질차 효능>
당뇨 양파 껍질에는 췌장에서의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당뇨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무기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인슐린 분비가 조절되어 혈당 유지에 큰 역할을 합니다.
<양파 껍질차 효능>
프로토카테킨 그리고 양파 껍질을 끓일수록 프로토카테킨이 우러나오는데요. 프로토카테킨 성분은 비만 예방과 노화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프로토카테킨 성분은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집에서 양파껍질을 먹기란 쉽지 않은데요. 껍질을 말려서 양파껍질차를 우리는 정도가 거의 유일한 방법인데, 그마저도 유기농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반 양파에는 잔류 농약이 포함돼 있어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양파를 껍질째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안전한 방법은 시판 양파즙을 이용하는 것라고 합니다.
이런 양파즙을 섭취하면 보다 간편하게 양파 껍질의 효능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