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국내출시 소식 및 가격 외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2015년 북미 국제 오토쇼를 통해 콘셉트카가 공개되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으나 이후 국내출시에 대한 다는 소문만 무성했는데요.

 

 

하지만 산타크루즈 외형이 공개가 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위장막 테스트카가 자주 목격되고 있어 다시 한번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한편 현대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신규 렌더링도 공개되었는데요. 신규 렌더링은 브라질 출신 디자이너 '클레버 실바(Kleber Silva)'의 작품으로 싼타크루즈가 중형 SUV 싼타페가 생산되던 공장에서 생산된다는 점을 감안해 만들어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85마력 최대토크 24.6kg.m 성능의 2.4리터 4기통 자연흡기(N/A) 엔진 또는 최고출력 235마력 최대토크 35.9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벨로스터 N의 터보차지 2.0리터 T-GDi 엔진이 스포츠가 아닌 견인용으로 조정돼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픽업트럭은 견인능력이 생명인 만큼 제대로 장비를 갖춘다는 가정 하에 투싼 2000파운드(900kg), 2.0엔진 탑재 싼타페는 3500파운드(1587kg)으로 향상되므로 섀시에 보다 신경을 쓴다면 싼타크루즈는 해당 사이즈에 적합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현대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국내출시와 관련하여 내년 북미 전용으로 생산하기로 결정해 사실상 국내 출시 가능성 사라졌다고 보는 시각이 많은데요. 현재 국내에는 국산 픽업 시장은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픽업트럭이 월 4천대 이상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수입산인 쉐보레 콜로라도가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해 1천대 이상 계약 실적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현대자동차도 국내 픽업트럭 시장을 포기할지 말지 지켜봐야 할거 같은데요.

 

마지막으로 현대 산타크루즈 가격도 한 번 알아볼텐데요. 산타크루즈의 가격은 현지에서 약 2만 5.000달러(3천만원) 선으로 예측되고 있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